본문 바로가기
정보

블렉헤드 제거 관리 쉽게알기

by ttoven 2021. 5. 17.

생각지도 못한 순간 생겨버리는 블렉헤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렉헤드 제거 방법과 관리 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블랙헤드라는 말을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 블렉헤드는 일반적으로 피지를 뜻하는 말을 통칭하여 블렉헤드라고 부르곤 합니다.

 

이러한 블렉헤드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많은 분들이 블랙헤드를 짜거나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노력하곤 합니다.

 

사실 위에서 블렉헤드를 피지 전체로 표현을 했지만 조금 더 정확히 말하자면 모공에서 배출되지 못한 피지는 화이트헤드라고 부르기도 하며, 블랙헤드는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막힌 상태를 의미합니다

 

블렉헤드 뿐만아니라 화이트헤드도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블렉헤드 화이트헤드 제거와 관리에 관심이 많이 있으실 것 입니다.

블랙헤드는 각질이 피지 성분과 만나 모공을 막으면서 코 주변에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블렉헤드가 무엇인지 알았으니 이제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랙헤드가 있는 피부를 보면 피부에 검은깨가 박혀있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블랙헤드를 억지로 짜거나 터트리면 오히려 손에 세균이나 다른 바이러스 등을 통해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행동은 절대로 손으로 만져서 짜거나 터트리면 안 됩니다. 만약 블랙헤드를 손으로 짤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솟을 깨끗하게 씻고 피부를 만져야 합니다. 이 부분은 블렉헤드 제거 관리 방법에서 뿐만아니라 피부 관련된 모든 부분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부분인 만큼 꼭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회식, 음주를 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행동은 블랙헤드를 생산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모공에 화장품이 묻어있어 오히려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선 화장을 하면 지워야 합니다.

 

다음으로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 중 많은 분들이 각질제거제를 이용하여 블랙헤드를 제거하시는데 각질제거제는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질제거제는 오히려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어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에 세수를 2번씩 하는 것도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인데요. 하루에 세수를 2번씩 하기란 현대인들에게 어려울 수 있지만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다면 시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랙헤드는 수면에 영향을 받아서 생길 수 있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서 생길 수 도 있지만 베개 또는 베개 커버를 자주 세탁해주는 방법도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손이나 다른 물건으로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주는 클렌저를 사용하거나 부드러운 제품을 사용하여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코팩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코팩 후 넓어진 모공을 축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오히려 더 많은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코팩후에는 차가운 팩이나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을 발라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팩으로 블렉헤드 제거, 관리를 하는 경우 시각적으로 차이가 바로 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코팩을 사용하시곤 하는데 이후 관리를 꼭 신경써야 하므로 오히려 쉬운 방법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외출을 하실 때는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선크림은 블랙헤드, 주근깨 등 피부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외출을 하실 때 선크림을 바르고 외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랙헤드 제거 기기를 사용하여 블랙헤드를 제거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블랙헤드 제거하면서 피부의 강한 자극을 주어 오히려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렉헤드 제거 관리 방법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블렉헤드 제거 관리 잘 하셔서 깔끔한 코 가지시길 마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