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골칼슘 부작용 효능 쉽게정리

ttoven 2021. 6. 10. 14:58

바쁜삶속에서 건강까지 챙기긴 쉽지 않습니다. 바쁜삶 속에서 건강을 챙기기 위한 방법으로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 그리고 영양제와 같은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어골칼슘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칼슘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은 대표적인 뼈와 치아를 구성하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 심장 활동을 담당하며 여러 가지 영양소가 체내의 흡수가 잘되도록 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칼슘을 필수로 섭취해야 성분인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칼슘을 보다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으로 어골칼슘의 효능을 원하시는 방법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골칼슘은 말 그대로 생선 뼈에서 추출한 칼슘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칼슘제는 소의 뼈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의 뼈는 칼슘 흡수량이 적고 섭취 시 부작용이 있어 최근 소뼈 칼슘 대신 어골칼슘이 대체상품으로 만들어지곤 합니다.

 

어골칼슘의 생산과정은 생선을 끓인 후 햇볕에 말리고 가루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하지만 생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생선 종류마다 품질이 다릅니다. 어골칼슘 중 가장 좋은 품질을 가졌기로 유명한 것은 연어로 만든 어골칼슘입니다.

 

어골칼슘의 성분은 사람의 뼈와 모유칼슘, 인산칼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산칼슘은 칼슘과 인의 비율이 2:1로 되어 있고 이 비율은 어골칼슘과 비율이 비슷하여 어골칼슘 효능이 제대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어골칼슘 효능은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도와주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뼈의 골밀도가 낮아지게 되는데요. 골밀도 10%가 감소하면 골절 위험이 약 2배 이상입니다. 60세 이후부터는 골밀도의 손실보다 골소실이 온다고 하니 평상시에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과 치아 부식 등 어골칼슘 효능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어골칼슘 효능 중 다이어트 효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칼슘이 체내의 부족하게 되면 주된 증상으로 과식과 야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된 어골칼슘은 체내의 지방 세포 분해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의 도움을 줍니다.

칼슘은 머리카락과 손톱, 발톱 등 신체 말단부위를 구성하는 성분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모발이 약하거나 손, 발톱이 자주 깨지는 분들은 칼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칼슘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어골칼슘 효능으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한 어골칼슘의 인산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칼슘 부족 현상의 도움을 줍니다.

 

  • 어골칼슘 부작용

어골칼슘이 효능이 다양한 것은 맞는 말이지만 어골칼슘 부작용도 고려하셔서 섭취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어골칼슘 부작용이 일어나는 대표적인 경우는 과다섭취로 인한 경우입니다.

 

어골칼슘은 성별에 따라 1일 권장 섭취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700~750m 여성의 경우 650~700mg으로 1일 권장량을 넘게 섭취하면 변비와 신장 결석 등 어골칼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골칼슘 섭취 중 소화불량과 위장장애 증상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습관입니다. 체내의 칼슘의 농도가 상승하면 심장 질환 및 심혈관질환, 뇌졸중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어골칼슘 효능, 어골칼슘 부작용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튼튼한 뼈 유지하시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